지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문제해결을 좀 더 빠르고 확실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지마켓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66-5701번이다. 스마일클럽 전용 고객센터 전화번호(1522-5700)를 따로 운영하고 있는데 유료구독회원에 대한 차별성을 두기 위함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문제해결을 위해 꼭 전화를 걸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문제의 경중에 따라 다르겠지만 인터넷 문의가 더 빠른 경우도 있다. 심각한 문제의 경우 인터넷상담과 전화상담을 병행하면 자료가 확실하게 남기 때문에 추가적인 문제소지예방을 할 수 있다. 지금부터 지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인터넷 문제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나의목차]]
📌 방문자 추천 포스트
지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일반회원 및 비회원은 대표번호 1566-5701번으로 하면 된다. 만일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1522-5700으로 좀 더 빠른 처리의 혜택을 누리자. 판매 상담 번호를 따로 운영하고 있는데 1566-5707번으로 연결하면 된다.
전화상담 이용시간
기본적으로 휴일을 제외한 평일 09:00부터~18:00까지 상담원 연결이 가능하다. 단, 스마일클럽 회원은 365일 연중무휴로 상담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ARS 단축번호
지마켓 고객센터 대표번호 1566-5701로 전화하면 안내멘트가 나온다. 먼저 회원인증을 한 다음(비회원 상담가능) 상담받을 문의 유형을 선택하면 된다. 주문과 배송 관련 문제는 1번, 구매한 상품의 교환, 반품, 취소문의는 2번, 이벤트 및 원격지원과 같은 기타 상담은 3번을 선택하면 된다.
원격지원
가끔 상품을 구매하는데 다음단계로 넘어가지 않거나 결제오류등 말로 설명이 되지 않는 경우 원격지원요청을 할 수 있다. 원격지원은 내가 보는 화면을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공유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대표번호 1566-5701번으로 전화한 후 3번을 눌러 원격지원 요청을 하면 된다.
인터넷 상담 방법
인터넷 상담의 장점은 문의 내역이 고스란히 남는다는 점이다. 물론 전화상담도 기록이 남기는 하지만 내가 무슨 말을 했는지, 상담원이 어떤 대답을 했는지 다시 확인하려면 꽤나 번거롭다. 본인의 경우 인터넷으로 문의를 남긴 후 고객센터에 전화한다. 문제 화면의 캡처 및 내용을 자료로 보낸 후 상담원과 통화하면 해결이 훨씬 쉽기 때문이다. 인터넷 문의 외 고객센터 업무 상세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