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품의 가격이 평균이상으로 비쌈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이유는 고객지원이 확실하다는 이유일 거다.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사무용품이 작동되지 않았을 때 고장 기간으로 인한 업무손실을 돈으로 환산하기 때문에 얼마나 빠른 피드백과 수리를 받느냐에 따라 회사 손실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고객지원이 빠른 기업의 제품을 이용한다. 단순히 개인 입장에서 보면 같은 기능에 비싼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회사는 가격이 비싸더라도 피드백이 빠르고 확실한 대기업제품을 선호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현상이다. 오늘은 삼성전자 고객지원센터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업무에 대해 정리해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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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고객지원센터 / 서비스센터
사실상 고객지원센터와 서비스센터의 업무차이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굳이 지원센터와 서비스센터를 구분하는 이유는 삼성전자의 제품이 다양하고 물리적인 수리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나 호환문제성 및 보안문제등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제품 매뉴얼 다운로드
삼성 고객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항목이 제품 매뉴얼 제공이다. 스마트폰, TV/AV, 가전제품, 컴퓨터/프린터, 메모리와 스토리지, 캠코더/카메라 등 거의 모든 제품에 대한 매뉴얼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갤럭시 s20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 고객지원센터 홈 > 전자제품 카테고리 선택(예:스마트폰의 경우 모바일 선택) > 선택한 카테고리 확인 클릭 > 스마트폰 선택 > 제품 모델명 검색 또는 목록에서 선택 > 매뉴얼 다운로드
제품 지원 상담 방법
매뉴얼 다운로드 외 제품에 대한 지원은 온라인 상담, 전화상담, 서비스센터 방문상담(출장서비스)이 있다. 진단 및 수리 지원은 서비스센터 방문(출장)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 상담
- 컴퓨터 제품에 대한 온라인 채팅 및 원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컴퓨터 온라인 상담 바로가기]
- 전화통화나 직접적인 대화가 부담스러운 경우 게시판을 통해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1:1 게시판 바로가기]
- 갤럭시스토어·삼성어카운트·삼성페이 등 APP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앱상담 페이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 [앱 상담 바로가기]
- TV, 스마트폰, 컴퓨터 제품에 대한 원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원격상담 바로가기]
전화상담
전화상담은 일반상담과 삼성케어플러스 상담, 페이 상담으로 분류하여 업무를 하고 있다.
- 일반상담은 대표번호 1588-3366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상담받을 수 있다. 원하는 시간대에 전화 상담을 받고자 하는 경우 전화 상담 예약을 통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 삼성케어플러스상담은 1588-4190번으로, 상담시간은 일반상담시간과 동일하다. 삼성케어플러스는 구입한 삼성전자제품을 오랫동안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고 분실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보험이라고 보면 된다.
- 페이상담은 삼성페이 일반상담 1588-7456, 교통카드 티머니 상담 1644-0088, 교통카드 캐시비 상담 1644-0006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방문 상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수리나 진단을 위해서는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거나 부피가 큰 가전제품의 경우 출장서비스를 예약해 원하는 시간대에 수리기사님 방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 서비스센터는 전국에 많이 분포되어 있지만 막상 찾으려면 쉽게 찾아지지 않는다. 아래 서비스센터 찾기 링크를 통해 현재 내 위치와 가장 가까운 서비스센터와 원하는 지역의 서비스센터를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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