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의 비대면업무가 일반화되면서 많은 은행업무를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게 되었다. 때문에 시중은행의 영업점은 점점 사라져 가고 영업점업무가 익숙한 어른들은 반강제로 스마트폰 뱅킹 사용방법을 익힐 수밖에 없다. 카카오뱅크는 태생적으로 영업점이 존재하지 않는 인터넷전문은행이라 사실상 거의 모든 금융업무를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가능하지만 민감한 정보를 다루어야 하거나 분실 및 금융사고 관련해서는 상담원의 연결이 꼭 필요하다. 카카오톡 상담이나 챗봇상담으로 많은 민원을 해결할 수 있지만 이마저도 불편한 분들을 위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RS를 이용해 업무 부서별 바로 상담원 연결이 가능한 방법을 정리했다.
[[나의목차]]
📌 카뱅 관련 추천 포스트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카카오뱅크가 인터넷 전문은행이다 보니 단순 입/출금 및 송금등 기본적인 은행 업무만 본다는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역시 예금/적금, *출, *험, 카드, 외환 등 기존 은행이 하고 있는 거의 모든 금융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때문에 고객센터 역시 세분화되어 있다. 오히려 ARS나 챗봇상담만 고집하는 기존 은행보다 편리하다는 의견도 있다.
전화번호/ARS 상담원 연결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99-3333이다. 기본적인 금융업무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각종 사고신고 전화번호, 고령자 전용 전화번호 등 빠른 상담원 통화가 가능하도록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분리 운영하고 있다. ARS 번호 역시 부서별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업무별 전화번호
- 고객센터 대표번호 : 1599-3333
예/적금, *출, 카드, 앱 문의 평일 08:00~19:00
전월세보증금 *출, 주택담보*출, 외환 문의 평일 09:00~18:00 - 각종 사고 분실 신고 : 1599-8888
카드, OTP, 휴대폰 분실 및 보이스피싱 사고 등 24시간 365일 - 카카오뱅크 전화번호 진위확인 : 1599-6774
카뱅사칭이 의심되는 광고 문자 및 전화번호 진위확인 24시간 365일 - 고령자 전용 : 1599-8500
고객센터 대표번호 내용과 동일 - 해외전화 : +82-2-6420-3333
고객센터 대표번호 내용과 동일
부서별 ARS 연결
상담원 연결을 위해서는 카뱅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1599-3333)를 이용하면 된다. 안내멘트가 나오면 우선 0번을 누른 다음 원하는 부서의 ARS번호를 누르면 된다. 이미지의 글자가 잘 안 보이는 경우 아래 카뱅 고객센터 상담안내 페이지에서 크게 볼 수 있다.
댓글